
01.체육교육론(25년)
과정소개
1월 5일 수강신청 시작!
1월 6일(월) 온라인 개강 - 13:00부터 순차적 업로드!
VZONE체육교육론 - 학습일수 45일
1. 수업(교수학습)
2. 체육수업모형
3. 체육교수스타일
4. 체육교육과정
*2022 초중등교육과정, 체육과교육과정 완벽 대비
*토요일 MINI모의고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강의배수 1.3배(강의 시간이 아닌, 강의내용 기준임)
*일정 및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학습목표
1. 체육교육론의 기본이론 완성
2. 체육교육론의 기출문제 완성
3. VZONEmap 구조도를 통한 전공체육, 스포츠지도사, 대학이론서 등의 모든 문제 완벽 적응
2. 체육교육론의 기출문제 완성
3. VZONEmap 구조도를 통한 전공체육, 스포츠지도사, 대학이론서 등의 모든 문제 완벽 적응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체250106_1. 2022초중등교육과정총론1 [26분] |
2차시 | 체250106_2. 2022초중등교육과정총론2 [26분] |
3차시 | 체250106_3. 2022초중등교육과정총론3 [22분] |
4차시 | 체250107_1. 2022체육과교육과정-일러두기 [11분] |
5차시 | 체250107_2. 2022체육과교육과정-교육과정 설계의 개요 [19분] |
6차시 | 체250108_1. 2022체육과교육과정-성격 및 목표 [16분] |
7차시 | 체250108_2. 2022체육과교육과정-내용체계 및 성취기준-내용체계 [21분] |
8차시 | 체250109_1. 2022체육과교육과정-내용체계 및 성취기준-성취기준(운동) [26분] |
9차시 | 체250109_2. 2022체육과교육과정-내용체계 및 성취기준-성취기준(스포츠) [30분] |
10차시 | 체250109_3. 2022체육과교육과정-내용체계 및 성취기준-성취기준(표현) [17분] |
11차시 | 체250110_1. 2022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 및 평가-교수학습-교수학습의 방향 [15분] |
12차시 | 체250110_2. 2022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 및 평가-교수학습-교수학습 방법 [15분] |
13차시 | 체250110_3. 2022체육과교육과정-교수학습 및 평가-평가 [18분] |
14차시 | 체250113_0. 체육교육론2 Vmap특강 [11분] |
15차시 | 체250113_1. 메츨러2부(체육수업모형) 특강 [14분] |
16차시 | 체250113_2. 테마1.직접교수 모형 p325~338 [29분] |
17차시 | 체250113_3. 테마2.개별화지도 모형 p339~350 [27분] |
18차시 | 체250114_0. 협동학습 모형, 동료교수 모형 어떻게 [3분] |
19차시 | 체250114_1. 테마3.협동학습 모형 PPT [40분] |
20차시 | 체250114_2. 테마3.협동학습 모형 p351~370 [21분] |
21차시 | 체250114_3. 테마4.동료교수 모형 PPT [21분] |
22차시 | 체250114_4. 테마4.동료교수 모형 p371~384 [16분] |
23차시 | 체250115_1. 테마5.스포츠교육 모형 p385~400 [37분] |
24차시 | 체250115_2. 테마6.전술게임 모형 PPT [27분] |
25차시 | 체250115_3. 테마6.전술게임 모형 p401~424 [22분] |
26차시 | 체250115_4. 테마7.탐구수업 모형 p425~438 [36분] |
27차시 | 체250116_1. 테마8.개인적사회적책임감 모형 p439~450 [35분] |
28차시 | 체250116_2. 테마9.하나로수업 모형, 체육수업모형 총정리 p451~453 [6분] |
29차시 | MINI 모의고사 안내 [2분] |
30차시 | 체250120_1. 테마10.체육교육과정의 수준 ~ 테마12.사조 원천 모형의 관계 p454~466 [46분] |
31차시 | 체250120_2. 테마13.체력교육모형 ~ 테마15.움직임분석 모형 p467~473 [39분] |
32차시 | 체250120_3. 테마16.사회적 책임감 모형 ~ 테마18.이해중심게임 모형 p474~484 [32분] |
33차시 | 체250121_1. 테마19.적극적 수업 ~ 테마21.질문식 수업 p485~498 [46분] |
34차시 | 체250121_2. 테마22.동료 수업 ~ 테마25.팀티칭 p499~504 [27분] |
35차시 | 체250122_1. 테마26.패러다임의 전환 ~ 테마23.수업스펙트럼의 필요성 p505~514 [35분] |
36차시 | 체250122_2. 테마24.피드백 진술방식 ~ 테마30.인지 p515~522 [33분] |
37차시 | 체250123_0. 모스턴 체육교수스타일 공부비법! [1분] |
38차시 | 체250123_1. 테마31.지시형스타일(A) ~ 테마32.연습형스타일(B) p523~526 [32분] |
39차시 | 체250123_2. 테마33.상호학습형스타일(C) p527~532 [27분] |
40차시 | 체250123_3. 테마34.자기점검형스타일(D) p533~534 [17분] |
41차시 | 체250123_4. 테마35.포괄형스타일(E) p535~546 [42분] |
42차시 | 체250203_1. 테마36.모사중심 교수스타일군 p547~550 [15분] |
43차시 | 체250203_2. 테마37.유도발견형스타일(F) p551~555 [35분] |
44차시 | 체250203_3. 테마38.수렴발견형스타일(G) p556 [19분] |
45차시 | 체250203_4. 테마39.확산발견형스타일(H) p557~558 [25분] |
46차시 | 체250203_5. 테마40.자기설계형스타일(I)~테마42.자기학습형스타일(K) p559 [27분] |
47차시 | 체250203_6. 테마43.A~K 의사결정 이전 p560~566 [14분] |
48차시 | 체250204_0. 체육교육론1 노트 p1 [2분] |
49차시 | 체250204_1. [브이맵 특강1] 1.효과적 수업 ~ 2.반성적 수업 p3 [23분] |
50차시 | 체250204_2. 테마1.학습과제의 단계화 ~ 테마5.과제평가 PPT [22분] |
51차시 | 체250204_3. 테마6.수업관리기술 ~ 테마6-1.수업지도기술 PPT [16분] |
52차시 | 체250204_4. 테마1~테마6-1. 미니 교재 리딩 p13~55 [40분] |
53차시 | 체250204_5. 테마7.반성적 수업 ~ 테마8.체육교사의 전문적 성장 p57~66 [28분] |
54차시 | 체250205_0. 체육교육론1 노트 p2~3 [1분] |
55차시 | 체250205_1. [브이맵 특강2] 3.교수기능 체계적 개발 ~ 13.교수활동결과 측정도구 p4 [33분] |
56차시 | 체250205_2. 테마9.교수기능의 체계적 개발 ~ 테마13.직접적 학습지도의 관련 변인 PPT [31분] |
57차시 | 체250205_3. 테마14.체육수업시간 ~ 테마16.예방적 수업운영 PPT [23분] |
58차시 | 체250205_4. 테마17.학습자 관리의 기술 ~ 테마20.체계적 관찰법 PPT [41분] |
59차시 | 체250206_1. [브이맵 특강3] 14.체육교수의 이해 ~ 24.데일 경험의 원추 p5 [13분] |
60차시 | 체250206_2. 테마21.지도행동vs운영행동 ~ 테마26.학습유형 PPT [28분] |
61차시 | 체250207_1. 테마9~테마14 미니 교재 리딩 p67~94 [30분] |
62차시 | 체250207_2. 테마15~테마17-1 미니 교재 리딩 p95~118 [36분] |
63차시 | 체250207_3. 테마18~테마20 미니 교재 리딩 p119~148 [21분] |
64차시 | 체250207_4. 테마21~테마26 미니 교재 리딩 p149~206 [26분] |